행복한 우리학교 특별

 
 

위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거나 다운로드 하시면 큰 이미지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우표는 우리 삶이 담긴 얼굴이다. 정치와 문화, 역사뿐만 아니라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정서도 함께 담고 있다. 지난 해 개최된 "2014 대한민국 우표디자인전" 은 더욱이 일반인이 우표 디자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로 "행복한 우리학교" 를 주제로 진정한 학교생활의 의미를 친근하게 담아내어 시대상을 잘 보여주고 있다.

한 미술시간(김가람)' 은 미술시간에 크레파스를 나눠 쓰며 LOVE라는 글씨를 함께 완성해 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행복한 우리 학교가 되는 비법은 나눔과 배려임을 보여주고자 했다. "각양각색, 다양해서 더 좋아요(김선희)'는 외모도, 성격도 제각각이지만,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서로를 이해하며 행복을 나누는 아이들의 재미있는 표정을 퍼즐 형태로 재미있게 구성했다. "행복한 우리학교(조슬기)'는 학교라는 한 지붕, 한울타리에 모여 행복한 웃음을 나누는 학생들의 모습을 동글동글한 얼굴과 도형으로 형상화해 단순하지만 행복감이 느껴진다. "우정은 편지를 타고(김승연)'는 편지를 통해 친구와 나누는 꿈과 희망을 하트로 표현했다. 손으로 직접 써서 전하는 편지는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마음이 따뜻하게 통하는, 학창시절 우정의 깊이를 더해주는 방법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발행된 "2014 대한민국 우표디자인전'의 "행복한 우리학교'가 우리의 마음과 희망을 담아낸 것처럼, 작은 편지 하나로 행복한 소통과 공감의 기회로 이어져 서로에게 힘이 되길 기대한다. 그리고 앞으로 발행될 우표에서는 어떻게 우리 삶이 담길 것인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명 칭 행복한 우리학교 특별
종 수 4종
발 행 일 2015년 3월 3일
발 행 량 각 250,000장(총 1,000,000장)
액면가격 300원
디 자 인 2015 대한민국 우표디자인전
(김가람, 조슬기, 김승연, 김선희)
우표번호 3047 ~ 3050
인쇄및색수 평판 4도
우표크기 35mm x 35mm
인 면 35mm x 35mm
천 공 13
전지구성 4 × 4 (155mm x 195mm)
용 지 평판 원지
원화작가 김가람, 조슬기, 김승연, 김선희
디자이너 노정화
인 쇄 처 한국우편사업진흥원(Cartor)

목록

※ 이 계획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다음 발행우표 : 제7차 세계물포럼 대구•경북 기념 - 2015년 3월 12일